E D R , A S I H C RSS

르상티망

Contents

1. 개요
2. 고유 술식
3. 특징
4. 기타

1. 개요

마검록에 등장하는 초상급 명검.

  • 정식명칭 : 르상티망
    • 이칭 : 부복검負復劍, 부반검, 복수검, 시잔猜殘검, 질원嫉怨검
  • 제작처 : 노가, 불명[1]
  • 외관 : 검정 광택을 띄는 1m 10cm 길이의 장검.
  • 각성 조건 : 질시, 시기, 절대성에 대한 악과 분노
  • 특징 : 먼치킨 킬러. 상대가 강할 수록 내 능력이 강해진다.

2. 고유 술식

마검화를 통해서 '나'의 부負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그림자를 통해서 제 2검 '안티테제', 제 3검 '리벨리온', 제 4검 '테르미도르'를 불러낼 수 있다. 이는 모두 부반복수 술식의 하부 술식으로 기본적으로 강자를 증오하고 운명을 좌우하는 세계와 법칙을 능멸코자 하는 절대적인 악의로 가득차있다. 마검화 과정에서 르상티망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회로의 한계량이 사라졌다는 것이다. 기존의 부반복수 술식으로는 최대량이 정해져있어서 일정치 이상의 상대와 싸울 때는 내가 느끼는 한계와 보정량에 상관없이 차오르는 양의 한계가 있었지만 마검화 이후에는 모두 사라졌다.
이하의 술식들은 명검화 시절에도 본인이 직접 자아낼 수 있었던 술식이지만 마검화 이후 내장술식으로 변경되어서 술자의 부담을 줄였다.

  • 제 2검 안티테제
    현계 된 술식조차 전부 취소, 반송시켜버릴 수 있다. 대술對術용 기술.
  • 제 3검 리벨리온
    무작위로 파도와 같은 엄청난 검을 순간적으로 뽑아내서 박아버린다. 단 술자 본인이 아닌 상대의 역량에 따라서 그 형태와 위력이 결정된다. 대物對物형의 기술.
  • 제 4검 테르미도르
    싸움 중 딱 한번, 일검에 한해서 상대와 나의 역량을 뒤집어 버린다. 대검對劍용의 기술. 실패했을 경우 모든 피드백을 술자가 뒤집어쓴다.

만드는 장인의 역량과 그 집념이 대단해서 이미 명검시절에 인과를 무시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었으며 마검화 이후에는 그야말로 최강 클래스의 검. 단 상대의 역량에 의해 검의 수준이 결정되기 때문에 결전병기로의 위력은 떨어진다.

3. 특징

신이라 불릴만한 그 어떤 것에 대한 배신감, 절망감에 빠진 장인이 만든 검으로 상대가 강하면 강할 수록, 내가 그에게 품는 감정이 강하면 강할 수록 강해지는 검. 일종의 전문적인 먼치킨킬러.

명검시절에는 내재술식이 오로지 부반복수負反復讐라는 하나의 술식 밖에 없었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싸우는 상대와의 격차가 크다고 느낄 수록, 그에 대해서 내가 절망하고 시기하고 질투할 수록, 어떤 절대적인 그것을 향해서 내가 내지르는 감정이 강력 할 수록 어딘가에서 술식을 끄집어 올린다. 그 형태는 공격부터 기사보조, 전장보조까지 이른다.

르상티망을 통해 세계에서 힘을 끌어오면 끌어올 수록 세계에 침식되는데 점점 근원정보가 소실되어 사람이 피폐해진다. 이 극한의 형태가 이 끌어올린 그림자를 자신의 존재에 뒤집어 씌워서 강제적인 형태로 에테리얼라이즈 하는 것이다. 일시적으로 안티테제의 화신으로서 기능하지만 목표를 소실한 순간 그대로 소멸한다. V.o.A의 제작은 이 것을 위한 시험제작이었고 성공적으로 이게 마무리 되어서 르상티망에도 이 기능이 내장되었다.
르상티망의 사용자가 단명하는데는 이 기능이 한 몫하였다. 단 한명의 예외도 없이 모든 사용자들은 복수를 위해서 무리하게 힘을 끌어올려 에테리얼라이즈를 하였고 복수에 성공하거나 실패하고 곧 사망하였다.

선택과정 상에서 사용자를 죽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본래 이 르상티망이라는 검의 근원감정은 질시와 시기, 그리고 이데아나 오더에 관한 악으로 가득차있고 거기에 더해서 이 감정을 빼았는게 아닌 다른 감정을 빼앗고 이 감정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기억을 빼았는다.
따라서 사용자는 일상과 감정에 메마르게 되고 유일하게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질시에 빠져들지만 그 질시를 느끼게 하는 원인이 되는 기억을 손실했기 때문에 이러한 계약을 하게 된 자기 자신과, 마검, 명검, 계약의 주체라고 할 수 있는 법칙과 이정을 위시한 절대적인 것에 대한 증오로 되풀이된다. 이런식으로 자기 자신을 고독으로 만드는 악의에 찬 검이 르상티망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마검이 모던테일시기부터 소드테일 Breakment까지 사용자가 많이 바뀌어야 3회정도, 최대 4회에 불구하나 이 르상티망만큼은 근 두자리수에 가까운 사용자를 거쳐갔다. 그만큼 사용자를 가리지 않으며 동시에 사용자를 죽음으로 몰고가는 최강에 가까우면서 동시에 가장 최악의 검이라고 할 수 있다.

4. 기타

기념비적인 첫번째 등록 마검. 최초로 마검이 된 명검이기도 하고 내용 상의 능력이 조커에 가까운 느낌이기 때문에 극중 히든 카드로 자주 휘둘리게 된다. 여러모로 4기검과 대척점에 서있다고 할 수 있다.

Fragment에서 사용자의 사망 당시 은결과 하나로 합쳐졌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6-06-24 21:48:12
Processing time 0.203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