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상혁파를 기획한 제자를 죽일 수 없어서 다른 제자들을 살리고 본인은
의회의 혼살형을 받았고 이 일로 인해서 세 제자는 기존 초상학계의 구조 타파를 위해 움직이게 된다.
include(스포일러)
초상혁파라는 일대 이벤트 자체가 모두 좌장의 기획하에 흘러갔다.
본디 좌장은 굉장히 공명욕과 명예욕이 심한 사람으로 위에 언급된 위업들 모두 이와 관련된 것들이었다. 하지만 끝내 의회로부터 주류 세력에 편입하는 것이 불가능했는데 이로 인해서 기존 의회 권력과 그 구조를 뒤엎어버리기 위해서 만든 계획이 바로 초상혁파이다.
서현류가 가진 영향력과
정오와
아인 두 제자가 가진 정부에의 영향력을 이용해서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증명자료를 세간에 노출 시키고 거기에
이정이 만든
이심유도장치의 권리까지 일부 제시하여 압박으로부터 보호할 수단까지 마련하였다.
하지만 의회의 대응은 굉장히 단호해서 순식간에 한국 정부를 압박하고 기습적으로 이정과 좌장을 습격, 포박하는데 성공하였다. 결국 여기서 좌장이 택한 것은 제자를 희생해서 쓸모없는 오명을 뒤집어쓰느니 자신이 모든걸 책임져서 책임자라는 평가를 얻어 불멸의 이름을 남기려 한다. 좌장이 타협책으로 제시한 것은 고위 초상학자의 정보체(본인의 혼)와 서현류의 폐문, 제자들의 생존 그리고 초상혁파에 대한 인정이었다. 의회는 이를 받아들여 혼살형을 집행하고 국제기구로써 초상학으로 인한 분란과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역사의 전면에 등장하게 된다.